포항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홈 > 협의회소식 > 행사갤러리
행사갤러리

포항시, 제11기 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교육 개강식 개최

협의회장 1 170 08.31 21:33

30일 뱃머리 평생학습원에서 열린 ‘2022년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교육 개강식’에서 수강생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는 30일 뱃머리 평생학습원 소강당에서 6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2022년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평생교육분야 교수 및 현장전문가를 강사로 구성해 평생교육지도자로서 전문적인 봉사를 희망하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8월 30일부터 10월 25일까지 총 10회, 30시간에 걸쳐 실시된다. 마을 단위 평생학습을 이끌어갈 지도자들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올해로 11기째이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시장 명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강사진으로는 양흥권 대구대학교 교수, 윤복만 경운대학교 교수, 정은희 경남대학교 교수, 오홍석 경북 인재평생교육진흥원 팀장, 윤영난 ES인재개발교육원 대표 등 전국의 평생교육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며, ‘평생교육지도자 및 평생교육 이해’, ‘마을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 다양한 내용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한편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 협의회(회장 김용재)에는 594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동네경로당 대학’, ‘청림대 행복학습센터 운영’, 어르신 주산경기대회 등을 비롯한 마을 단위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상현 평생학습원장 직무대리는 “시민 중심의 평생학습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민·관 협력을 통한 포항시 평생학습 파트너로서 많은 역할을 해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Comments

지곡 10.05 10:13
반갑습니다..
열심히 공부하여
지역봉사에 참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