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홈 > 협의회소식 > 행사갤러리
행사갤러리

위덕대, 이웃사랑 듬뿍 김장김치 나눔

협의회장 0 188 2021.11.16 23:05


▲ 위덕대 외식 산업부 재학생들이 김장김치를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위덕대학교 제공
외식 산업부 재학생 모금·직접 김장
포항시에 사랑의 김치 100통 전달

확대이미지


포항시는 지난 12일 시청광장에서 저소득층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김장 나눔은 위덕대학교 외식 산업부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지역민과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에서 정성을 모았다.

이날 전달식에는 위덕대학교 외식산업 학부 김형준 교수, 이지현 교수 및 Link 사업단 학생 등 10여 명과 한상호 복지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김용재 포항시 평생교육 지도자협의회 회장 및 임원 등이 참석해 김장김치 100통(200만 원 상당)이 전달됐다.

특히, 김장 나눔은 위덕대 학생들이 십시일반 모금하고 직접 담근 김치라서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까지 느낄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컸다. 또, 위덕대에서 포항시로 전달될 수 있도록 포항시 평생교육 지도자협의회에서 가교역할을 톡톡히 했다.

김용재 포항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대학생들이 정말 자랑스럽고, 학생들의 따뜻한 인성을 가지고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위덕대 외식 산업학부 교수님들에게도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 김장김치는 포항시 복지정책과의 협조를 얻어 읍·면·동 저소득층 가구에 1~2통씩 전달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포항시와 위덕대학교, 포항시 평생 교육지도자협의회는 지속적인 협력을 함께 해나가기로 했다.

출처 : 대경일보(http://www.dkilbo.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