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홈 > 협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포항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랜선 정기총회

협의회장 0 117 01.31 19:14

포항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랜선 정기총회




2021년 포항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정기총회가 지난 29일 포항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김용재) 주관으로 포항시 평생학습원 다목적실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을 통해 개최됐다.
2021년 포항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정기총회는 지난 29일 포항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김용재) 주관으로 포항시 평생학습원 다목적실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을 통해 개최됐다.

이날 총회는 협의회가 매년 정기총회를 개최한 이래 처음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열렸으며, 코로나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100여 명의 회원들이 집이나 직장 등에서 온라인으로 접속해 참가했다.

특히, 현장 참가인원을 표창패 수상자 및 협의회 임원 등으로 최소화하고 사전 리허설 및 시스템 점검 등을 통해 원활하게 의사진행이 이뤄졌으며, 올해 사업 추진계획 등에 대해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논의했다.

포항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2009년 제1기를 시작으로 2019년 제8기까지 양성교육을 수료한 540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11년 비영리 민간단체 등록 후에는 찾아가는 동네경로당 대학, 민·관·군 행복학습센터 운영 등 마을평생교육을 통한 교육소외계층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양청직 평생학습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포항시 평생학습 파트너로서 올해도 다양한 역할로 명품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큰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