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에서 3개부문 석권
협의회장
0
1,001
2023.01.18 23:21
평생학습도시 포항! 좋은 정책상, 파트너십상, 평생교육사 인물상 3개 부문 석권
노종철 포항시 주무관, 이상현 포항시 평생교육과장, 김용재 포항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장, 양재현 포항시 평생학습팀장(왼쪽부터)1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어워드)에서 3개 부문에서 수상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포항시 제공> |
경북 포항시가 '2022년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어워드)' 공모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18일 포항시에 따르면 이날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좋은 정책', '파트너십', '우수 평생교육사' 부문에서 각각 수상을 기록해 3관왕을 차지했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공모는 2022년 한 해 동안 평생학습도시의 가치를 실현하며, 타 기관에 귀감이 되는 우수 평생교육 정책을 추진한 기관을 선정하기 위해 처음으로 추진됐다
포항시는 좋은 정책 부문에서는 '찾아가는 동네경로당대학 및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 한국기록원 공식기록 등재', 파트너십 부문에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와의 민·관 협력사례', 우수 평생교육사 부문에 '노종철 주무관' 이 선정돼 각 분야별로 상을 받았다.
2012년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받은 포항시는 전국 최대 규모의 평생학습원 시설과 지난 해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경북권역 대표 선출 등 경북을 대표하는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수상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포항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