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홈 > 협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포항시, 주산 활용 뇌건강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협의회장 0 482 2022.07.26 22:23
포항시가 26일 평생학습원 소강당에서 20명의 수료생을 대상으로 ‘주산을 활용한 뇌건강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포항시가 26일 평생학습원 소강당에서 20명의 수료생을 대상으로 ‘주산을 활용한 뇌건강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주관, 포항시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6월 24부터 총 10회, 20시간의 이론 및 실기교육을 통해 주산을 활용한 뇌건강지도사 자격증을 20명이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상현 평생교육과장, 김용재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을 수여하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포항시는 신규 양성한 ‘주산을 활용한 뇌건강지도사’를 적극 활용해 향후 어르신 치매 예방 재능기부 봉사와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김용재)는 총 594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동네경로당 대학’, ‘청림대 행복학습센터 운영’을 비롯한 마을 단위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상현 평생교육과장은 “100세 시대에 맞는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형 일자리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지역을 위한 전문봉사활동으로도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