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2024년 정기총회 개최
협의회장
0
703
01.22 21:27
약진대망'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가 앞장... 2024년 새 각오 다져~
최근 포항시 남구 UA컨벤션 6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포항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20024년 정기총회에 참가한 회원들과 주요 인사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포항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제공> |
경북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김용재·이하 협의회)는 최근 포항시 남구 UA컨벤션 6층 그랜드볼룸에서 2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 장상길 포항 부시장의 '창의, 융합, 혁신, 지속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 이라는 힘찬 구호를 시작으로 200여명의 협의회 회원들이 올해 포항시 사자성어인 '약진대망(躍進大望)' 문구를 펼쳐들고 '포항!' 을 크게 3번 외치며 결의를 다지는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협의회는 정기총화에서 올해에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기반 조성 등 더 큰 도약을 위해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맞춤형 사업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김용재 협의회 회장은 "지난 해 찾아가는 동네경로당 대학을 비롯해 어르신 주산경기대회, 청림대 행복학습마을 소소한 축제 개최 등 많은 보람을 느끼며, 올해도 마을평생교육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상길 포항 부시장은 "민·관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자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와 함께 노력하겠다' 며 "올 한해도 모두가 한 마음으로 단합해 전국 최고의 평생학습도시 포항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 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는2009년을 시작으로 지난해 제12기 평생지도자 양성과정까지 총 715명의 평생교육지도자를 배출했으며, 2023년에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 어워드에서 전 부문 수상(3관왕)했다.
마창성기자 mcs12@yeongn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