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홈 > 협의회소식 > 주요행사
주요행사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 개최!

협의회장 0 404 2023.07.19 23:55
“이색적인 대회 눈길, 120여명 어르신 주산실력 겨뤄
주산대회
19일 열린 제7회 포항시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에 참가한 어르신들이 대회 관계자 등으로부터 대회요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19일 남구 UA컨벤션 6층 그랜드볼룸에서 '제7회 포항시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 를 참가 어르신, 진행요원, 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김용재)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최고령 참가자인 이모씨(94·남구 상도동 )를 비롯해 12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가했다.

대회 참가 어르신들은 올해 '찾아가는 동네경로당 대학'으로 지정된 16개 경로당 어르신들로서 지난 3월부터 치매예방 주산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동네경로당 대학 수업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철 포항시 정무특보를 비롯해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박용선 경상북도의회 부의장 등의 내빈들이 참석해 대회 참가 어르신들을 격려했다.

대회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이 나이에 무슨 주산을 배우나 하고 생각했는데, 너무 잘 가르쳐주셔서 재미도 있고, 수업시간이 기다려질 정도로 즐겁다"고 좋아하셨다.

포항시 어르신 주산경기대회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최고령 주산 경기대회 분야의 새로운 타이틀로 KDI한국기록원의 공식 기록으로 인증받아 인증서를 직접 전달받은 바 있다.

이상철 포항시 정무특보는 "포항시 어르신 주산경기대회는 전국 최초로 한국기록원에 등재된 자랑스럽고 아주 이색적인 대회이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위한 주산교육 등 평생학습 발전에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마창성기자 mcs12@yeongnam.com

Comments